초등학교 앞 깃발들고 교통정리 알바, 어떻게 신청할까?


띠를-두르고-깃발을-들고-건널목을-통제하는-여성


초등학교 앞 길 건널목에 어머니들이 커다란 깃발을 들고, 신호등에 맞추어 아이들이 건너는 흐름을 조절하고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 분들을 '아동지킴이'라고 부르는데요.

해당 초등학교에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자발적으로 하는 것 같지만 사실은 아르바이트 생들입니다. 지자체에서 거주지민을 자체적으로 고용하여 교통 정리가 필요한 학교에 파견하는 것 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아르바이트는 어떻게 지원할 수 있으며 시급은 얼마나 받을까요? 알아봅시다.


초등학교 앞 깃발들고 교통정리 알바, 어떻게 신청할까?


1. 용인시 홈페이지 접속

먼저 해당 시 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용인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용인시청 홈페이지 접속 → 용인소식 → 채용/시험정보

클릭하면 커집니다





2. 최근자료 → 분류에서 채용정보, 검색어 내용에 '초등학교' 입력 → 검색 클릭

그리고 세부 설정 후 검색버튼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2024 아동지킴이 모집 공고'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신청기간이 지났네요.


클릭하면 커집니다



초등학교 앞 깃발들고 교통정리 알바 신청 방법


1. 서류 준비 

► 지원서 및 동의서 (첨부파일 확인), 사진 2매 포함

► 범죄경력확인 동의서, 개인정보동의서, 통장사본, 건강검진결과지

► 신분증

► 통장사본

► 선택 제출 : 취업취약계층 증빙서류, 아동,청소년 관련 자격증 등


2. 접수 방법

위의 모든 서류를 들고 활동 희망 지역 파출소 및 지구대, 경찰서 여성청소년과 방문 제출


3. 선발방법

이렇게 서류만 제출하면 끝나는것이 아니라, 최소한의 검증 아닌 검증을 거쳐 합격해야 합니다.

► 체력검사

서류 제출 후 간단한 체력검사를 실시합니다. 여름이나 겨울에도 서있어야 하는지라 연세가 많은 경우 잘못하면 쓰러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속 아이들을 살펴야 하기 때문에 주의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체력검사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30초 앉았다 일어나기 20회 이상

 2) 제자리 걷기 13회 이상

 3) 눈뜨고 외발서기 양 발 각 7초 이상


► 면접

아이들을 대하기 적합한지 최소한의 인상을 봅니다. 그리고 심장병이나 고혈압, 무릎관절 수술여부, 허리관련 질환은 없는지 물어보는데 당연히 솔직하게 대답해야 합니다.


4. 합격 개별통보

이렇게 체력테스트와 면접까지 보고 완료되면 합격자 발표를 기다리면 되는데요. 합격자 발표는 개별에게 각각 통지됩니다. 연락이 안 오면 떨어진 것입니다.


초등학교 앞 깃발들고 교통정리 아동지킴이 알바비는 얼마?

► 활동시간 : 평일 3시간

► 최대 월 562,020원

초등학교 앞에서 깃발들고 서 있는 아동지킴이는, 하루에 3시간 동안, 평일에만 활동합니다.  

활동비는 최대 월 562,020원으로, 달마다 평일 수가 달라서 이렇게 책정되네요.

평일이 약 21일 이라고 치면, 562020 / 21 = 26762 일당 약 2만 6천원, 시급으로 따지면 약 8,920원 이네요 ㅎㅎ 


아동지킴이 공고는 랜덤으로 뜨기 때문에 수시로 용인시 사이트에 들어가 체크해봐야 합니다. 다른 지역도 마찬가지이니 단기 알바 하고 싶으신 분들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