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혼적사실혼 뜻 - 남편이(아내가) 딴살림을 차림


식탁에-앉아-아내를-노려보는-남편



중혼적사실혼이란 이미 배우자가 있는 상태에서 다른 사람과 딴살림을 차리거나 배우자 2인 이상과 같이 사는 것을 뜻합니다.

합의 하에(?) 같이 사는건 괜찮지만 일부일처인 대한민국 특성상 그런 일은 없지요. 상대를 고의로 속이고 이중살림을 차린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중혼적사실혼 뜻 - 남편이(아내가) 딴살림을 차림

1. 남편 가방에서 임산부 속옷이 나온 썰

남편가방-임산부속옷

네이트판에 올라온 이야기인데요. 남편 가방에서 임산부속옷이 나와 뭐냐고 물었더니, 술에 취해 지하철 잡상인에게서 샀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글쓴이는 지하철에서 임산부 속옷도 파냐며 커뮤니티에 질문했습니다. 이 글을 본 누리꾼들은 댓글에 '솔직히 두집살림이 아니냐' '내연녀가 망해보라며 일부러 넣은 듯' '이혼하고 자기에게 오게 하기 위함이 아니냐' 며 바람피는 것이 틀림없다는 반응이었습니다.


2. 옆집 남편이 두집살림 하는 걸 알게 된 썰


옆집남편1


옆집남편2

옆짐남편3

위의 글은 평범하게 살고 있던 주부가 친하게 지내던 옆집 아기엄마의 사정을 알게 된 이야기 입니다. 옆집 남편이 너무 바빠 집에 아주 가끔 들어오는걸로 알고 있었는데, 알고봤더니 미혼인 여성과 살림을 차리고 두집살림을 했던 것이었습니다.

글쓴이는 아기 엄마에게 이혼을 권했지만 아이가 셋이나 되는데, 모두 데려가서 안 주겠다는 말로 협박해 이혼도 못 하고 있다며 안타까움을 표했습니다.

댓글에는 남편이 너무 뻔뻔하다, 애 셋 데리고 살아보면 하루도 못 살고 돌아올거라며 한번 보내보라는 반응이었습니다. 


3. 당당한 서울-부산 두집살림 남편


서울부산-두집살이

서울부산-오가며-두집살이

서울-부산-오가며-두집살이

서울-부산-오가며-두집살이

부산에서 첫 결혼하고 아이까지 임산한 여성이, 남편이 서울에 업무차 갈 때마다 이혼한 전처 집에서 하룻밤 자고 온다는 이야기입니다.

남편은 20살때 결혼해 이혼하여 전처 사이의 두 아이가 있는데요. 아이들은 전처가 키우고 있는데 서울 갈 때마다 모텔비가 아깝다며 전처 집에서 잔다고 당당하게 말했다고 합니다.

여성은 너무 싫다며 잠은 자지 말라고 했지만 남편은 아이와는 천륜이기 때문에 끊을 수 없다며 행동을 전혀 바꾸지 않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를 접한 사람들은 댓글에 '남편이 너무 이기적이다, 님 너무 착한 것 아니냐.' 라는 말 부터 ' 님은 부산 현지처고, 본 가족은 서울에 있는 저 부인과 아이들이다.' 라는 댓글을 달았습니다.

또한 '어릴 때 이혼했다는 말은 믿을 수 없다.' '유부남들이 바람필 때 하는 전형적인 멘트다.' 며 우려를 표했습니다.


중의적사실혼 처벌

1. 상대방(상간대상) 처벌 

위의 모든 사례들이 사실로 판명날 경우, 그리고 처음 결혼했던 상대와 이혼을 하지 않은 채 이 모든 행동을 했을 경우 중혼적사실혼에 해당합니다. 

중혼적사실혼으로 판명난다면, 이제 중요한 것은 상대방이 이 남자(혹은 여자)가 결혼한 유부임을 알고 있었느냐 없었느냐 입니다.

만약 유부인걸 알고도 만났다면 이건 확실한 상간이 되므로, 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자신의 결혼 사실을 숨기고 순진한 처녀총각을 유혹하는 유부들도 있습니다. 그러다 우연한 계기로 들통나 난리가 나게 되는데요. 이렇게 까맣게 모르고 사실혼 관계를 유지했던 경우에는 안타깝지만 위자료를 청구할 수 없습니다. 


2. 바람 핀 당사자 처벌
그렇다면 배우자가 버젓이 있는데도 딴 살림을 차린 이 사람은 어떻게 되는 걸까요? 세 가지로 처벌할 수 있습니다. 이혼, 재산분할, 양육권소송 으로요. 

남자들은 죽어도 이혼을 안 해주려고 합니다. 심지어 다른 여자를 버젓이 만나면서도 이혼은 안 해줍니다. 이혼하고 여자가 훨훨 날아가 자유롭게 사는 꼴이 보기 싫어 그렇습니다. 재산이 많다면 재산을 나눠주기 싫은 이유도 있구요.

그래서 변호사를 고용해 소송에 들어가야 합니다. 가정파탄 사유가 상대방에 있을 경우 재산의 40% 혹은 50%도 받을 수 있습니다. 양육에 소홀했다면 그런 증거를 바탕으로 양육권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두집 살림때문에 파탄난 가정의 이야기는 여러 뉴스에 나와있습니다.





이렇게 중의적사실혼 뜻과 처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 가정을 유지하기도 어려운데 두집 살림까지 하다니 정말 엄청난 체력이네요. 

증거만 충분하면 변호사를 선임하여 상간남, 상간녀, 두집살림에 대한 대가를 받아낼 수 있습니다. 중요한 건 피해자의 결심이죠. 특히 아이들이 있다면 아무리 상대방이 미워도 이혼은 어려워 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사실을 알고도 1년간 유예기간을 갖는 부부도 많습니다.